상품 냄새에 관한 안내 notice - 멈머

현재 위치
  1. 게시판
  2. notice

notice

멈머가 알려드립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상품 냄새에 관한 안내
작성자 BY. 멈머 (ip:)
  • 평점 0점  

최근들어 제품 냄새에 관한 문의가 있어 공지사항으로 알려드립니다. 냄새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 복합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 환경의 차이로 냄새의 정도를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단순히 "냄새가 난다"로는 무상 교환 및 반품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아래 내용을 잘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가능성1. 원단 자체의 냄새


멈머에서는 원단을 롤로 감아 비닐로 씌워 보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생산 현장에서 냄새의 요인이 들어갈 수는 없으며 원단회사에서 원단을 생산할 때 염료나 코팅제를 사용하는데 그 냄새가 배어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시간이 지나면 이 냄새가 사라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멈머는 재고를 많이 두지 않기 때문에 원단을 바로 재단하여 생산했을 경우 조금의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PVC(토스트스텝, 크레페매트)의 경우 PVC의 생산 과정에서 화학원료 투입은 필수이기 때문에 제품을 받자마자 열었을 때는 조금의 냄새가 납니다. 그러나 원료 모두 휘발성으로 시간이 지나면 냄새는 자연스레 사라집니다. 휘발되는 성분은 공인 테스트 결과 인체와 반려동물에게 전혀 문제가 없는 성분이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시간이 지났는데도 냄새가 그대로라면 다른 가능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가능성2. 더스트백과 박스에서 나는 냄새

 

제품을 담는 박스와 더스트백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멈머에서는 포장할때 더스트백 냄새를 체크하여 냄새가 날 경우 그 더스트백으로 포장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약하게 남아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박스의 경우 종이로 만드는데 종이를 제지하며 처리하는데에 냄새가 발생하는 요인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문의가 종종있는 냄새는 박스냄새가 대부분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박스업체에서는 박스 고유의 생산 과정이기 때문에 냄새의 원인을 제거하는 건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멈머에서는 제품을 비닐로 싸서 감싸거나 더스트백으로 감싸 최대한 제품에 박스 냄새가 배지 않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실리카겔을 제품마다 넣어 습기와 냄새를 제거할 수 있도록 조치했습니다.


가능성3. 택배시 냄새요인의 유입


택배과정에서 다른 택배의 음식물이나 냄새나는 제품과 함께있어 냄새가 밸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즉각적인 대처가 어렵습니다만, 그 냄새가 너무 심하다면 택배사와 함께 저희에게도 연락주세요. 택배사와 상의 후 보상 및 새 제품 배송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상품에서 냄새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을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① 상품은 받자마자 박스를 오픈하고 꺼내주시기 바랍니다. 박스안에 오래 있을 수록 박스냄새가 밸 수 있어요.

② 냄새가 심한 물건과 가까이 하지 말아주세요.

③ 냄새가 심하다고 생각되었을 땐 3-4일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주세요.

④ 탈취제(페브리즈 등), 섬유유연제 등은 뿌리지 말아주세요.

⑤ 그래도 냄새가 제거되지 않았다고 느껴질 때, 1:1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스크롤-업!
스크롤-다운!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